5월3일 국내축구 충남아산 VS FC안양 축구분석 K리그 스포츠픽 케이리그 스포츠분석

K리그 축구분석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5월3일 국내축구 케이리그 스포츠분석

K리그 충남아산 VS FC안양 축구분석

충남아산은 최근 흐름은 그다지 좋지 않다.
직전 공식 5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다.
해당 1승도 ‘신생팀’ 김포를 상대로 한 승리다.
직전 FA컵 3라운드에서도 후반 막판까지 잘 버텼으나 추가시간 실점을 허용하며 성남에게 패했다.
그럼에도 리그 ‘5위’로 재정적 문제로 인해 외국인 선수가 없는 상황에서도 순항하고 있는 편.
주말 간 수원FC와의 이벤트 매치를 통해 홈 관중의 열기를 더욱 끌어올리기도 했다.
공격력은 그다지 좋지 않다.
최근 5경기에서 4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무득점으로 일관하 경기가 3경기나 된다.
공격력 문제는 창단 후 3시즌간 지속되고 있다.
강민규(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 송승민(FW, 최근 3경기 0골 0도움), 유강현(FW, 최근 4경기 1골)으로 이어지는 3톱의 영향력이 4월 들어 현저히 줄어들고 있다.
다만 최근 실점 빈도가 높은 안양를 상대로 최소 1실점의 가능성은 있겠다.
시즌 초반 수비력이 굉장히 좋았지만, 최근은 아니다.
여전히 리그 최소 실점 4위 팀이기는 하지만 최근 5경기 7실점을 허용했으며 멀티 실점을 허용한 경기도 2경기나 된다. 

FC안양도 최근 분위기가 좋지 않다.
직전 공식 5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는 중.
해당 1승도 ‘꼴찌’ 안산을 상대로 거둔 승리다.
순위도 ‘4위’로 추락했다.
특히, 직전 리그 경기에서 ‘10위’ 부산을 잡지 못한 것이 아쉬울 따름.
이번 일정에서 충남아산에게 발목이 잡히게 되면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갈 수 없어진다.
반드시 승리를 거둘 필요가 있겠다.
득점력은 준수한 편.
다만 최근 득점력은 한풀 꺾인 흐름이다.
직전 4경기 3골.
K리그 잔뼈가 굵은 ‘2선 자원’ 김경중(FW, 최근 3경기 1골 1도움)이 고군분투 하고는 있지만, 백성동(MF, 최근 5경기 1도움), 안드리고(MF, 최근 5경기 1도움), 김륜도(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 아코스티(FW, 최근 5경기 1골)와 같은 ‘1-2선 자원’들이 부진하고 있는 것이 주 원인.
여기에 ‘주력 1선’ 조나탄(FW, 최근 6경기 3골 1도움)도 부상으로 이번 일정에 참여할 수 없다.
단단한 수비력을 갖춘 충남아산을 상대로 많아야 최대 1골의 가능성이 높겠다.
수비도 흔들리고 있다.
최근 6경기 11실점을 허용하고 있으며 멀티 실점을 허용한 경기도 4경기나 된다. 

FC안양 언더

검증 해외토토사이트 소개글 보러가기

아시안커넥트 가입
아시안커넥트 가입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