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1일 프리메라리가 바르셀로나 VS 셀타비고 축구분석 라리가 스포츠픽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프리메라리가 축구분석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5월11일 프리메라리가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라리가 바르셀로나 VS 셀타비고 축구분석

바르셀로나 (프리메라리가 2위 / 패승패승승)

시즌 막바지에 상승세가 꺾인 모습이다. 사비 감독 부임 이후 승승장구하며 프랑크푸르트와의 유로파리그 8강 2차전 전까지 15경기 무패를 달리고 있었지만, 그 경기 패배를 시작으로 직전 6경기에서 3패를 기록했다. 특히, 모두 홈 경기였다는 점이 충격적이다. 승리를 거둔 3경기도 모두 1골차의 신승이였다. 리그 우승은 내줬지만 ‘2위’라도 지킬 필요가 있겠다.공격력은 좋았을 때보다 줄어들었다. 최근 5경기에서 5골을 넣고 있는 중. ‘핵심 중원’ 페드리(MF)가 부상에서 빠지게 되면서부터 공격 전개에 문제를 겪고 있다. 때문에 ‘주력 1선’ 오바메양(FW, 최근 6경기 1골), 페란(FW, 최근 6경기 1도움), 뎀벨레(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의 부진이 길어지고 있다. ‘그래도 신예 2선’ 파티(FW, 최근 1경기 1골)가 직전 경기에서 부상 복귀골을 기록한 점은 긍정적이다. 셀타도 무난한 수비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대량 득점까지는 무리이며 많아야 1-2골 정도 기록할 가능성이 높겠다.수비가 불안하다. 최근 7경기에서 9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점유율을 매우 높게 가져가지만 수비 안정감이 부족해 역습에 유독 흔들리고 있다. 특히, ‘베테랑 수비수’ 피케(DF)가 자잘한 부상으로 출전 하지 못하자 크게 흔들리고 있는 중. 최근 멀티 실점을 허용한 경기 모두 피케가 결장한 경기였다. 더욱 뼈아픈 것은 ‘대체자’ 에릭(DF)과 랑글레(DF)의 폼이 매우 좋지 못하다는 것이다. 설상가상으로 중원에서 안정감을 더해줄 수 있는 부스케츠(MF)와 니코(MF)도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한다. 최근 셀타의 공격력이 좋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실점의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경기다.

셀타비고 (리그 11위 / 패승패무승)

경기력이 기복이 다소 있는 편. 최근 5경기에서 2승 1무 2패를 기록하며 꾸준함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때문에 순위도 다소 애매한 ’11위’에 위치해 있다. 다음 시즌을 위해서라도 남은 2경기에서 마무리를 잘 거둘 필요가 있겠다.공격력에도 기복이 있다. 최근 8경기에서 8골을 기록 중이지만 멀티 득점을 기록한 경기가 2경기이며 무득점으로 일관한 경기가 4경기나 된다. 쿠데트 감독은 다소 공격적인 4-1-3-2 포메이션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경기운영을 펼친다. 많은 숫자의 ‘1-2선 자원’의 공격에도 모자라 ‘좌-우 풀백’까지 높게 올라가 공격에 가담한다. 풀백들이 주로 넓게 벌어져 볼 점유를 하며 ‘1-2선 자원’들이 유기적으로 움직여 상대의 수비 사이사이를 공략하는 패턴이다. 중심이 되는 선수는 단연 ‘핵심 1선’ 아스파스(FW, 최근 4경기 4골 1도움)다. 여기에 수아레스(MF, 최근 4경기 4도움), 갈란(DF, 최근 6경기 1도움)도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바르셀로나의 수비가 매우 불안하며 직전 맞대결에서도 3골을 기록한 바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득점이 충분히 가능하겠다.공격적인 기조로 인해 실점도 잦은 편. 특히, 볼을 뺏기게 되면 그자리에서부터 적극적인 압박을 시도하는데, 비교적 하위 레벨의 팀들에게는 먹혀 들어갔다. 그러나 압박을 쉽게 풀어내는 능력을 갖고 있는 상위 레벨의 팀들에게는 고전했다. 상위 3개팀과의 5차례 맞대결에서 무려 13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중. 지난 맞대결에서도 3실점을 허용한 바 있다. 탈압박 능력이 뛰어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실점의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바르셀로나 승

검증 해외토토사이트 소개글 보러가기

아시안커넥트 가입
아시안커넥트 가입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