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8일 국내축구 부천FC VS 경남FC 축구분석 K리그2 스포츠픽 프로축구 스포츠분석

K리그 축구분석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5월18일 국내축구 프로축구 스포츠분석

K리그2 부천FC VS 경남FC 축구분석

부천 FC (리그 2위 / 패승승승무)

선두 광주를 맹추격하고 있다. 10일동안 4경기를 치러야 하는 강행군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로테이션을 바탕으로 경기력 하락을 막고 있다. ‘위닝 멘탈리티’가 확실하게 생긴 모습으로, 이영민 감독도 팀 응집력이 좋아진 부분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로테이션을 활발하게 가동하지만, 3백은 고수하고 있다. 이는 빌드업의 핵인 닐손주니어(CB)의 주 포지션이 수비형 미드필더이기 때문에, 수비적 부담을 덜어주려는 선택. 닐손주니어가 수비에서의 부담을 다소 덜고, 빌드업에 적극 가담하자 템포를 자신들의 것으로 가져오는 효과를 보게 되었다. 템포는 다소 느리기는 하지만, 공격적인 기대는 충분히 가능한 상황. 전남에서 윙백으로 뛰기도 했던 은나마니(FW)를 전방에 위치시킨 선택도 현재까지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경남 FC (리그 6위 / 패승승승무)

최근 분위기가 좋다. 수비적으로는 약점이 많지만, 화력을 바탕으로 경기를 따내고 있다. 설기현 감독도 “수비에서 흔들리는 모습이 보이지만, 이를 공격에서 만회하려 한다”며 어느정도 수비적 문제를 인정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최근 5경기 중 하부리그팀인 한수원과의 경기를 제외하면, 무실점 경기가 없다.하지만 리그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화력은 인상적. 설기현 감독도 “수비수들이 많이 빠져 있기에 부득점에 더 집중하자고 했다”며 득점력에는 자신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최근 5경기에서 11골을 넣으며 득점력이 물이 오른 모습. 부상에서 회복한 윌리안(FW)도 안산전에서 백업 명단에 포함되면서 더욱 날카로운 화력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다.

부천FC 승

검증 해외토토사이트 소개글 보러가기

아시안커넥트 가입
아시안커넥트 가입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