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대표팀 명단 23일 공개 예정 / 아시안커넥트 가입주소

벤투호 대표팀
벤투호 대표팀
벤투호 대표팀



벤투호 6월 대표팀 명단 23일 공개 예정

6월 A매치 4연전에 나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이 오는 23일 발표된다. 나흘마다 총 4경기를 치러야 하는 만큼 이전보다 더 많은 선수들이 소집될 예정인 가운데 이른바 ‘깜짝 발탁’ 기회가 누구에게 돌아갈지도 관심이 쏠린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23일 오전 10시 30분 파울루 벤투(53·포르투갈) 감독이 온라인 기자회견을 통해 내달 A매치 4연전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대표팀 명단이 발표되는 건 지난 3월 이란·아랍에미리트연합(UAE)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이후 3개월 만이자 월드컵 본선 조 추첨 이후 처음이다.

벤투호는 오는 6월 2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FIFA(국제축구연맹) 랭킹 1위 브라질과 첫 평가전을 시작으로 6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칠레(24위), 1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파라과이(43위)와 차례로 격돌한다. 14일에도 한 차례 A매치가 더 예정돼 있는데, 당초 유력했던 아르헨티나전이 무산되면서 협회는 새 상대팀과 경기 장소 등을 협의 중이다.

A매치 기간 4경기가 열리는 건 이례적이다 보니 대표팀 규모도 기존보다 커질 전망이다. 유럽파의 경우 한 시즌이 끝난 시기라 체력적인 부담이 크기 때문이다. 벤투 감독도 지난 4월 미디어 간담회 당시 “바쁜 일정에다 상대 퀄리티를 생각하면 많은 수의 선수를 소집해야 한다. 유럽은 시즌이 끝난 상황이라 지쳐있는 선수들도 있을 것 같다”며 대규모 소집을 예고했다. 엔트리 규정(23명)보다 많은 30여명 규모로 대표팀이 꾸려질 가능성이 크다.

본격적인 월드컵 모드에 돌입한 뒤 처음 열리는 평가전인 데다, 브라질과 칠레 등 만만치 않은 팀들과 맞대결이 예고된 만큼 우선 가용한 최정예 멤버들이 소집될 예정이다. 손흥민(30·토트넘)을 비롯해 황의조(30·보르도) 황희찬(26·울버햄튼) 등 유럽파는 물론 조규성(24·김천상무)이나 김영권(32·울산현대) 등 국내파 등도 총출동할 예정이다.

벤투호 대표팀 명단
벤투호 대표팀 명단



검증 해외토토사이트 소개글 보러가기

아시안커넥트 가입
아시안커넥트 가입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