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5일 국내축구 경남FC VS 울산현대 축구분석 K리그 스포츠픽 프로축구 스포츠분석

K리그 축구분석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5월25일 국내축구 프로축구 스포츠분석

K리그 경남FC VS 울산현대 축구분석

경남 FC (K리그2 6위 / 승승무승무)

최근 흐름은 매우 좋다. 이전 4월 말 서울이랜드전 승리(3-1)를 시작으로 6경기동안 패배가 없다. 이전 경기에서도 ‘1강’ 광주를 상대로 무승부를 거뒀다. 리그 순위도 ‘6위’까지 끌어올린 상황. 하지만, 3-4일 간격으로 이어지는 일정 속에서 부상자까지 많기 때문에 체력적인 어려움을 겪고는 있다.특히, 외국인 선수들의 활약이 눈에 띈다. 윌리안(FW, 최근 4경기 1골 1도움)이 부상 복귀 이후 이전 경기에서 첫 골을 터뜨렸으며 티아고(FW, 최근 6경기 7골 1도움)의 폼은 2부리그에서 가장 좋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페널티 박스 안에서 집중력이 상당히 뛰어나다. 울산의 수비에 균열을 낼 정도의 공격력은 갖추고 있다. 최대 1골정도는 가능하겠다.경남은 최근 상위 3개팀과의 3연전에서 승점 5점을 따내며 나름의 선방을 했다. 상위 전력들에게도 공격적인 축구가 통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번 일정은 K리그에서도 꼭대기에 위치한 울산이다. 설기현 감독도 이전 경기 이후 이번 일정에 대해 ‘잘 준비해서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 (대진운에 대해서) 어차피 올라가면 붙어야 할 팀이다. 변수가 발생하는 경기이기 때문에 울산이 부담을 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나 설기현 감독의 상승세에 따른 자신감은 이해하지만, 울산이 1부리그에서 매우 압도적인 모습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쉽지 않은 일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울산현대축구단 (K리그1 1위 / 패승무승승)


리그 4경기째 패배가 없다.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는 중. 이전 경기에서도 국가대표 선수들이 즐비한 김천을상대로 안정적인 2-0 승리를 따냈다. 특히, 윤일록(FW), 이청용(MF), 김영권(DF), 고명진(MF)과 같은 베테랑들의 활약이 더욱 돋보인다. 홍명보 감독도 이전 경기 이후 ‘베테랑 선수들이 팀을 잘 이끌어나가고 있는 것이 팀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생각한다’ 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이가 없어도 잇몸으로 버티고 있다.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이후 리그 3경기에서 모두 선제 실점을 허용하며 불안한 수비를 보여줬지만, ‘수비형 미드필더’ 원두재(MF)와 박용우(MF)를 센터백으로 기용하며 최근 2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했다. 오히려 전문 수비수들이 없는 것이 전화위복이 된 셈. 하지만, 홍명보 감독은 이전 경기 이후 수비진에 대해 ‘만족스럽지 않다. 집중력과 판단력이 흐트러지는 모습이 보였다. 우리팀은 더욱 성장해야 한다’ 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선수들이 더 집중력을 가질 것을 강조했다. 경남이 2부리그에서 뛰어난 공격력을 보여주고는 있지만, 울산의 수비를 뚫기에는 역부족이다.이전 경기에서 아마노 준(MF), 설영우(DF), 이청용(MF)과 같은 핵심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했다. 로테이션 멤버도 뛰어난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어렵지 않겠다.

울산현대 2.5 오버

5월25일 국내축구 수원삼성 VS 강원FC 축구분석 보러가기

5월25일 국내축구 울산현대 VS 경남Fc 축구분석 보러가기

5월25일 국내축구 포항스틸러스 VS 성남FC 축구분석 보러가기

검증 해외토토사이트 소개글 보러가기

아시안커넥트 가입
아시안커넥트 가입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