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일 카타르월드컵 스코틀랜드 VS 우크라이나 축구분석 월드컵예선 스포츠픽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카타르월드컵 축구분석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6월2일 카타르월드컵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월드컵예선 스코틀랜드 VS 우크라이나 축구분석

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는 월드컵 예선 F조에서 덴마크에 이어 2위를 차지해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는데요. 10경기에서 17득점 7실점을 기록했습니다. 끈끈한 수비가 장점이지만 득점력은 그리 뛰어난 편이 아니었죠. 스코틀랜드는 3-4-3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담스와 암스트롱, 맥긴 등 잉글랜드 무대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최전방에서 공격을 이끄는데요. 특히 아담스와 암스트롱은 사우스햄튼에서 함께 꾸준히 손발을 맞췄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골 결정력이 좋지 않다는 것이 문제인데요. 리버풀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로버트슨이 풀백 자리에 버티고 있고, 쿠퍼는 수비 중심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득점력이 뛰어난 편이 아니더라도 끈끈한 수비는 스코틀랜드의 최대 장점으로 꼽힐 만합니다. 단, 스코틀랜드는 이번 경기에 악재가 발생했습니다. 길모어를 비롯해 티어니, 프레저, 페테르손 등 부상으로 인한 이탈자가 다수 발생해 100%의 전력을 가동할 수 없습니다.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침공으로 인해 제대로 된 경기를 치른 지가 오래 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치른 경기가 지난해 11월 보스니아전인데요. 우크라이나는 월드컵 유럽 예선 D조에서 프랑스에 이어 2위에 올랐습니다. 8경기에서 2승 6무로 무패를 기록했고, 11득점 8실점으로 나쁘지 않은 공수 밸런스를 보여줬죠. 러시아 침공으로 인해 축구에 오로지 집중할 환경이 아니었지만, 더 강한 정신력으로 경기에 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크라이나는 야르몰렌코와 진첸코 등 곳곳에 뛰어난 선수들이 자리해 있는데요. 최근 7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오고 있을 정도로 흐름이 좋았습니다. 비슷한 전력의 팀을 상대로는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줬었다는 것도 염두에 둬야 할 부분입니다. 이번 소집에 부상으로 인한 특별한 이탈 소식은 없습니다.

우크라이나 언더

검증 해외토토사이트 소개글 보러가기

아시안커넥트 가입
아시안커넥트 가입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