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일 카타르월드컵 한국 VS 브라질 축구분석 월드컵예선 스포츠픽 국내축구 스포츠분석

카타르월드컵 축구분석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6월2일 카타르월드컵 국내축구 스포츠분석

월드컵예선 한국 VS 브라질 축구분석

대한민국 피파랭킹 29위

한국은 월드컵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UAE에 패배를 하긴했지만 그 전 경기까지는매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었고, 브라질에 전력으로는 많이 밀리고 있지만 홈에서 치뤄지는 경기인 만큼체력적으로는 부담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이번 A매치는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최정예 멤버를 모두 소집했으며, 세계 랭킹 1위와의 경기는 매우 좋은 경험이기 때문에이번 친선 경기에 대한 마음가짐은 남다를 것으로 생각된다.먼저 대한민국의 공격진에는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한 손흥민은 무조건 선발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황희찬, 황의조 역시 예상대로 선발 라인업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황희찬과 황의조는 리그 막판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득점을 하지 못했지만 국가대표 경기에서는 그 동안 좋은 활약을보여줬기 때문에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중원에는 이재성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김진규, 백승호, 황인범, 정우영, 권창훈 등 많은 선수를이번 대표팀에 소집을 시켰지만 브라질을 상대로 중원 장악은 절대적으로 밀리는 상황이라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된다.수비에서는 핵심인 김민재가 부상으로 이번 A매치에 나올 수 없으며, 김민재가 없는 상황에서 수비라인이 경기를 어떻게 풀어나갈지경기를 지켜봐야 할 것이다.벤투 감독에 따르면 “브라질 전은 우리에게 하나의 도전이 될 것이다.” 라는 말을 했을 만큼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월드컵 예선에서 해왔던 스타일과는 다르게 수비 후 측면을 통한 빠른 역습으로 득점을 노릴 것으로 보인다.

브라질 피파랭킹 1위

브라질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당연하게 우승 후보로 불리고 있다.소집 명단만 보더라도 모든 선수가 세계적인 선수이며, 누가 나오더라도 주전으로 뛸 수 있을 만큼 엄청난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다.챔피언스리그 결승 경기를 마치고 뒤늦게 합류한 선수들이 있는 만큼 그 선수들은 선발로는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골키퍼 역시 에데르송이 훈련 도중 부상을 당했고 알리송은 아직 훈련도 제대로 진행하지 못했기 때문에 3순위인 웨베르통이나올 가능성이 크다.공격에는 네이마르, 히샬리송, 하피냐가 선발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비니시우스, 호드리구는 후반 교체 출전할 가능성이 있다.중원에는 정상급 선수들이 포진하고 있어 선발을 예상하기 쉽지는 않지만 중원싸움에서는 가뿐히 장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기본적으로의 경기운영 자체에서의 차이를 만들어나가주는 모습이 상당히 기대가될 수 밖에 없다.수비에서는 노장 다니엘 알베스가 오른쪽 측면 수비로 선발 출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손흥민과의 대결 또한 볼 만 하다.뿐만아니라 티아고 실바, 마르퀴뉴스 등 엄청난 수비수들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한국 입장에서는 쉽게 뚫기는 매우 어려워 보이는 상황이다.브라질은 개개인의 기량이나 모든 부분에서 브라질의 한수위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이며,시차 적응만 끝냈다면 특유의 브라질 축구를 선보이며, 한국의 수비를 허무는데는 전혀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브라질 승

검증 해외토토사이트 소개글 보러가기

아시안커넥트 가입
아시안커넥트 가입

답글 남기기